10월 5일(목) 14:00 온라인, 인체이식형의료기기 제조ㆍ수입업체 대상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인체이식형의료기기의 책임보험제도 시행에 따라 민․관 협력을 통한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 사업 설명회를 오는 10월 5일(목) 온라인(Zoom)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배상책임공제 사업 운영 방향과 공제상품 특징, 가입시 혜택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며 인체이식형의료기기 제조, 수입업체 대상으로 공제 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상책임공제 사업에 대한 △공제 사업 운영 방식, △공제료 책정 기준, △보상범위, △가입 업체의 자기부담비용 등에 대하여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소통할 예정이다.

유철욱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배상책임공제를 통하여 의료기기 업계의손해배상 여력을 공동의 자력으로 확보하고 합리적인 공제료로 업계의 부담을 줄여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의료기기 환경 조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료기기 배상책임공제 사업 온라인 설명회는 10월 2일 까지 신청․접수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협회에서 설계 중인 배상책임공제 상품 특징 및 가입혜택(안)에 대하여 사전 공개하고, 향후 해당 공제상품에 가입할 의향에 대한 수요조사가 오는 27일까지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